하늘 등대

윈도우 비스타 정품이 아닙니다 - 정품 인증 에러 응급 처치법 본문

PC 및 이것저것/유리병 속 팁들

윈도우 비스타 정품이 아닙니다 - 정품 인증 에러 응급 처치법

제이제이™ 2008.08.31 20:43
                                                 


~~~

                                                 



월 말 즈음에 윈도우 정품 인증 방식을 새롭게 바꿔서 더 강력하게 한다는 말은 들었지만 이렇게 까지 될 줄은 몰랐습니다. 제가 관리하는 컴퓨터 중 하나가 비스타인데 대량 업데이트를 하고 나니 갑자기 듣도보도 못한 화면이 하나 뜨더군요. 지금의 윈도우 인증키는 사용할수 없다는 어떤 창이 나오면서 다른 제품키를 등록하던지 아니면 새로 사! 란 내용이었습니다. 난감하더군요.. 그리고는 사용할수 있는거라고는 고작 첫번째 버튼 눌렀을때 윈도우 인증 사이트로 이동하는 것 뿐이었습니다. 그래도 나름대로 꼼수는 있긴 하더군요. 그렇다고 해서 그대로 사용할순 없는 노릇이니 미치겠습니다.

일단 여기서는 그 꼼수를 어떻게 쓰는지, 한마디로 인증 오류시 사용할 수 있는 응급처치를 간단히 소개하고지 합니다.




1.  이게 바로 그 유명한 블랙(?) 스크린입니다.

클릭하셔서 크게 보세요.


이 난감한 화면을 어찌 해야 한답니까... ㅠ.ㅠ

윈도우 업데이트하고 재부팅 후에 나타난 화면입니다. 화면 하단 우측에 보면 이 화면이 무엇인지 제대로 즐길수 있습니다. 이상태에서 할수 있는건 저 버튼을 누르는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하단의 시작 버튼도 없을 뿐더러 윈도우 키도 안되기 때문에 어떤 프로그램도 실행 시킬 수가 없습니다. 일단 첫번째 단추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2. 정품 인증 사이트가 홈 페이지로~ ㅠ.ㅠ

클릭하셔서 크게 보세요.

첫번째 버튼을 선택할 시에 나타나는 사이트입니다. 무조건 정품 인증을 하랍니다. 일단 이 상태에서도 다른 때와 똑같이 인터넷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네이버든, 다음이든, 뭐든지요. 하지만 지금 중요한건 인터넷을 하는것이 아닙니다. 주소표시줄을 보시면 제가 "C:\"라고 써 놓은 것이 보입니다. 엔터키를 쳐볼까요?



3. 꼼수란 어디서나 존재한다~~ ㅋㅋㅋ

클릭하셔서 크게 보세요.

위에 방법대로 하고 엔터키를 치시게 되면 윈도우 탐색기가 등장하게 됩니다. 무지 반가울수가 없군요. 이 상황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하지만 일일이 찾아야 하는것도 참 난감하기 이를데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Ctrl + E 키를 눌러 탐색기 상단 우측의 검색창으로 향합니다. 그리고 그곳에 검색어를 입력하겠습니다.



4. 시작 버튼 따로 없다!! 프로그램 실행하기~!

클릭하셔서 크게 보세요.

검색창에는 파일들을 빨리 찾기 위해서 인덱싱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바탕화면과 시작 프로그램(단축아이콘의 집합체)이 기본적으로 등록되에 있습니다. 검색창에 그림판이라고 치기만 하면 위의 화면처럼 단축 아이콘이 검색되어집니다. 그대로 클릭을 하시면 아무 이상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품 인증이 되지 않는 현 상황으로선 가장 빠른 응급조치입니다. 이노무 비스타 언제 또 뚫릴지 알 수 없으나 정말 MS 대단합니다. 이번 만큼 당황한 적도 없는것 같네요.. 그것도 윈도우를 설치한 지 하루만에 일어난 일이라서 저 처음의 바탕화면처럼 눈 앞이 캄캄해 지더군요. 이 컴퓨터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곰곰이 생각을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 다가갈 수 없는 그대 정품이여~
조금만 싸구려틱해 진다면..
내 그대에게 좀 다가가 볼까 생각도 해 보겠다마는...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