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등대

세간의 화제 원더걸스 노바디(Nobody)가 긍정적인 이유 본문

PC 및 이것저것/낙서금지 ♬

세간의 화제 원더걸스 노바디(Nobody)가 긍정적인 이유

제이제이™ 2008.09.27 00:10

Canon | Canon EOS-1Ds Mark III | 1/125sec | F/7.1 | 0.00 EV | 100.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08:08:27 21:26:19

소희가 제일 이쁘다.. 아흥~ *^^*



 

비로 가요프로그램을 본지도 한참 된 것 같습니다. 누구나 그랬듯이 10대시절에 각 채널마다 가요프로그램의 시간을 모두 외우며, 어느 프로에 누가 나온다는것 까지 꽤뚫었고, 1초의 오차도 없이 거실로 나가 TV앞에 앉아 설레는 맘으로 가요프로그램을 볼 만발은 준비를 하던 때 말입니다. 가끔 아버지가 일찍 들어오시면 울며 겨자먹기로 방으로 들어갔던 기억 말입니다. ^^




요즘 화제가 된 뮤직비디오가 하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원더걸스의 노바디(Nobody)이죠. 인기있는 그룹의 새 앨범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와 함게 미국에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블로그에 소개가 되면서 더욱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블로그에 소개된 것이 현재 많은 이슈와 함께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유인즉슨 이건 칭찬이 아니라 비아냥이라는 것과 또 이것이 언론플레이라는 것이죠.

 

▶ 개요

참고 내용 - 원더걸스 노바디 페레즈힐튼 닷컴 "미국 네티즌 반응"

개요는 이렇습니다. 

1. 위의 사진처럼 페레즈 힐튼이라고 하는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블로그 운영자가 원더걸스 뮤직비디오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2.  이것이 포털뉴스를 통해 극찬, 칭찬이란 제목으로 알려지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3.  하지만 기사에서 알려주는 내용과 실제 블로그의 내용과는 차이가 있었고 이로 인해서 많은 네티즌들이 갑론을박을 하면서 티격태격하고 있습니다.

4.  그리고 JYP에서 직접 해명글을 올리면서 더욱 논란이 가속화 됐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언론플레이를 하고 있다는 것이죠.


▶ 제이제이의 생각은?

제일 먼저는 이 생각을 읽기 전에 노바디 뮤직 비디오를 보는것이 우선 되어야겠죠. 현재 충분히 유명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서 얼마든지 뮤직비디오를 찾아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어보고 싶습니다. 그렇게 부족하던가요?

먼저 페레즈 힐튼의 비아냥섞인 칭찬(?)에 대해서 말을 하자면 위에 참고된 미국인들의 반응을 읽어 봐야 할 것입니다. 읽어보면 그렇게 평이 좋지는 못합니다. 그리고 전 영어를 잘 모르기 때문에 페레즈힐튼이 적은 글을 번역을 통해서 읽어야만 했습니다. 비아냥거리는 느낌은 충분히 있더군요. "심지어 랩도 있다" 

그가 운영하는 블로그 자체가 스타들을 비꼬는데 있어서 열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의 대중가요가 소개되는데 있어서도 절대 피할수 없는 조롱인 것이죠. 그런데 생각해보면 저가 한국 대중가요를 자신의 블로그에 올렸다는 것만으로도 사실 우리 입장에서 환영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왜 그런지 그 이유를 말하자면 이렇습니다.


 몇년전 참 유명한 CF가 하나 있었습니다. 하우젠이라고 하는 CF 였습니다. 한가인이 나오면서 계속적으로 반복된 로고송으로 보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지치게 만들어 혼을 빼간 생각조차 어지럼증을 일으키는 CF입니다. 많은 시청자로 하여금 방송중단 요구까지 들어왔으니 더이상 할 말이 없겠죠?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많은 네티즌들에게 뭇매를 맞았던 이 CF의 주 상품인 하우젠의 매출은 오히려 크게 늘었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것은 이 이슈로 인해 제품이 그만큼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JYP에서는 환영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나마 미국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을 시도하고 있는 박진영에게 자신의 입지를 (좋든 나쁘든) 어느정도 올려놓을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입니다. 글을 읽어보면 페레즈힐튼이 한국대중가요를 비아냥 거리긴 했지만 아주 나쁘다고 험담을 한 수준은 아니더군요. 그리고 페레즈힐튼이 자신의 입지가 있는데 어디서 주워들은 X뼉다구 같은 노래를 이런 노래도 있더라~ 하고 올려 놓겠습니까? (엽기 같은거라면 모르겠습니다.) 그만큼 노바디 뮤직비디오가 자신이 보기에 단점투성이면서도 놀랍고 인정할 구석이 있었다고 밖에 설명이 안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의 평가를 제외하고서 우리가 보고 직접 주관적으로 판단해 봅시다. 그렇게 부족하던가요?




우리나라 속담에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상대가 안좋게 되더라도 격려는 못해주고 "그럴줄 알았다"란 반응들이 무색할 정도입니다. 이 속담이 언제까지 진실이 되어야 하는 걸까요?

제가 "아이러니"란 단어를 자주 씁니다. 여기에 한번 더 쓰려고 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세상을 바꾸는 것은 위인 단 한사람입니다. 세상의 역사는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바꾸는 것이 아니라 단 한사람이 세상의 역사를 바꾼다는 것입니다. 괜히 너무 거창하게 말하는 것이 되긴 했지만 이 말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말한 의도를 알겠다면 긍정적인 사고로 격려를 해 주는 모든 네티즌이 되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